콘도단지 안에 초등학교 유치

*<노스욕 베이뷰빌리지 Concord Adex 콘도>

*노스욕 베이뷰빌리지 콘도빌딩(1001 Sheppard Ave. E.)에 함께 들어설 가톨릭초등학교 조감도  

콘도개발업체 콩코드 아덱스(Concord Adex)가 노스욕 베이뷰빌리지(Bayview Village) 인근(1001 Sheppard Ave. E)에 주거용 콘도빌딩과 함께 가톨릭 초등학교를 유치하는 계획을 추진중이다.

토론토가톨릭교육청(TCDSB)과 협력하는 이 프로젝트가 토론토시의 승인을 받으면 2개 동(棟)의 주거타워 단지에 초등학교를 설립하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다.

콩코드는 지난달 36층과 46층 타워로 이뤄진 단지에 초등학교까지 짓는 제안서를 시청에 제출했다.

주거시설에는 860가구가 입주하고 쇼핑시설도 입점한다.

업체 관계자는 "가톨릭교육청은 교육시설을 짓는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업체 입장에서는 주택용지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이 될 것"이라며 "이 지역에 많은 젊은 가족들이 살고 있다는 점을 토론토시가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TTC 지하철역 가운데 이용률이 가장 낮은 베사리온역 근처에 추진 중이며, 콩코드는 2006년 토지를 매입했다.

주변에는 이미 여러 콘도 개발 계획이 진행돼 고층타워가 들어서 있으며,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베사리온역 주변에는 7,500여 유닛에 3만 명의 주민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TCDSB 관계자는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교육, 거주, 고용, 상업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합해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https://www.thestar.com/real-estate/a-highrise-project-near-bayview-village-is-proposing-to-incorporate-torontos-first-catholic-school-in/article_642c462a-f758-11ee-8599-fbfdef52d619.html

…………………….

*이곳에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Previous
Previous

투자용 부동산 세금 인상

Next
Next

새 예산에 무엇이 담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