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J “이스라엘 공격 즉각 중단” 명령

*<국제사회 공공의 적이 된 이스라엘>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는 국제사법재판소(ICJ)의 심리 회의 모습

유엔 최고법원인 국제사법재판소(ICJ)가 24일 이스라엘에 가자지구 최남단 라파 공격을 즉각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ICJ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심리에서 이스라엘에 "라파에서의 군사 공격 및 다른 모든 행위를 즉각적으로 중단하라"며 "가자지구에 있는 팔레스타인인의 생활 여건 전체 혹은 일부에 대한 물리적 파괴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또 이스라엘에 가자지구에 대한 대규모 인도적 지원이 가능하도록 이집트와 통하는 라파 검문소를 개방하는 한편 현장 상황 조사를 위한 제한 없는 접근권을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이날 명령에 따른 후속 조처 보고서를 한 달 이내에 ICJ에 제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판단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지난 10일 ICJ에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을 제지하기 위해 임시 조처 성격의 긴급 명령을 내려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 발발 이후 ICJ가 내린 세 번째 임시 명령이다.

이날 ICJ 결정은 지난 20일 '전쟁범죄' 혐의로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에 대해 국제형사재판소(ICC)가 체포영장을 청구하면서 더욱 주목받았다.

이날 ICJ의 추가 명령으로 이스라엘의 이행 여부와 별개로 가자지구 공격을 멈추고 휴전에 합의하라는 국제적 압박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그동안 ICJ의 명령을 모두 묵살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이행을 거부할 것으로 보인다.

ICJ의 임시 명령은 법적 구속력은 있지만 ICJ가 이를 강제할 권한은 없다.

https://www.cnn.com/2024/05/24/middleeast/israel-icj-gaza-rafah-south-africa-ruling-intl

https://www.yna.co.kr/view/AKR20240525003000072?section=international/all

………………………

*테넌트를 찾습니다.

<토론토 8 Widmer> 2bed/2bath & 1ocker, $3,000

<노스욕 M2M> 2bed/2bath, 1 파킹 포함, $2,800

<노스욕 500 Wilson Ave.> 서브웨이 도보거리, 1bed/ 1bath, $1,800

…………………….

*이곳에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Previous
Previous

“자녀들 학교교육이 걱정돼요”

Next
Next

“가방끈이 길어 오히려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