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A부터 Z까지 자상하게”
*<캐나다 한인창업협회 KCIC 출범행사 성료>
*KCIC 윤나영(Natalie Yun) 회장(왼쪽)이 KCIC 임원진과 역할을 소개하는 모습
“창업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중인 한인동포들을 위해 다채로운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인창업단체가 출범했다.
20일(목) 오전 노스욕 S3PACE Business Center에서 정식으로 출범한 ‘캐나다 한인창업협회(Korean Canadian Innovation Centre)’는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실전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 인적 네트워킹, 자원 등을 제공해주는 비영리 단체다.
이 협회는 각계각층의 전문직 종사자 14명이 임원진으로 구성돼있으며 회장은 윤나영(Natalie Yun)씨가 맡고 있다.
한인동포 1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 론칭 행사에서는 캐나다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체를 경영하는 인사들의 체험담과 함께 향후 KCIC의 비전과 실천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인프라 기업 ANDORIX를 창업해 성공적으로 경영하고 있는 웨인 김(Wayne JH Kim) 회장은 “비즈니스 초창기엔 어려움이 너무 많았다”며 사업을 하려면 자기 혼자서는 안되며 좋은 파트너를 만나 생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인적 네트워크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윤나영 KCIC 대표는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한인 예비창업가 및 기존 사업자분들이 모여 새로운 비즈니스의 세계를 개척해나가기 위해 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한인사회의 사업영역도 더욱 확장되고 내실화되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케팅 담당 이사인 Michelle Kim(김민경)씨는 “비즈니스 성장과 네트워킹을 도모할 수 있는 KCIC에 한인들, 특히 젊은 미래 사업가들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문의: info@kcinnovationcentre.com
*회원가입 문의: 647-284-1346 / Head of Membership - ERICA YIM
*한인뉴스 미디어 후원
……………………………………
*이곳에 기사제보와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독자 후원금 E-Transfer도 접수중)
*많은 독자분들이 후원금을 보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한인뉴스 대표 이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