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초 해외문학상 작품 공모
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작품 공모
-북미주(멕시코,미국, 캐나다) 동포들에 한해 작품 접수
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이 상은 해외 750만 해외동포들에게 민족의 정체성 고양과 고유문화의 승계 발전에 일조코자 캐나다 캘거리시에 거주하는 민초 이유식 시인이 제정 설립한 상이다.
모집 쟝르 및 기간은, 1) 시, 소설, 수필,시조,등 문학쟝르에 따라 당해 연도의 자문위원회의 회의 결과에 따라 정해지며 3월부터 5월 31일 사이 작품 응모를 받아 9월경 수상자를 발표한다. 시상식은 10~12월경에 열리며, 단 일정 계획은 코비드 19 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시상식이 취소될 수도 있다.
응모작은 시: 출간한 자작 시집 및 시 10편, 소설: 현재까지 출간한 대표작 1편과(단편의 경우) 발표되지 않은 신작 3편, 수필 : 출간된 대표수필집 1권 및 신작 수필 5편 등이며 시조도 시 작품과 동일하다. 응모자는 한 쟝르에만 응모하기 바라며 어떤 장르든 응모할 수 있다.
특히 2022 년15회 문학상은 북미주 멕시코,미국, 캐나다 동포들에 한해 응모를 받는다. 지금까지 세계6대주를 1회 순회한 문학상은 금년부터는 해외에서 출생한 이민 2세, 1.5세대 등 거주국에서 성장한 동포들과 외국인으로서 우리 글을 공부하고 작품집을 출간한 분들의 응모를 우대한다.
시상식은 수상자가 선정된 국가에서 시행하며 비용은 문학상 운영위원회에서 부담하고 문학상 제정자 이유식 시인이 참석하여 시행한다.
<응모작 제출>
-우편주소: Yoo Sik (Rudy) Lee ; 110 Lake Erie Place S.E Calgary, Alberta ,CANADA. T2J 2L4
-이메일 : ysspoet7788@hanmail.net (작품 응모 요령 등에 관하여 문의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응모작은 우편으로 우송해주기 바람. 전화문의: C. 1 403-606-2618 (이 유식 시인)
-응모작 제출시 작가의 간단한 약력과 명함판 사진을 첨부하기 바라며 제출된 작품은 일절 반환치 않음.
심사위원은 한국의 저명한 문학평론가와 작가들로 구성되며 자문위원회 의결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수상금액은 캐나다화 5,000불과 상패가 증정되며 모국의 종합문예지인 <연인과 국제문예> 등에 발표되며 문단에 등단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특별한 경우 차상 수상자를 선정하며 상금은 캐나다화 2,000불이다. 14회까지의 문학상 수상자와 시상식 내용은 다음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https://youtu.be/-XJ26zgjOnw